Loading
2015. 11. 13. 15:15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안내

여타 보험 상품과는 다르게, 실비보험을 기본으로 가입해 놓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그만큼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라 볼 수 있는데요. 수요가 높은만큼, 여러 보험사에서는 이러한 실비보험 상품을 다양하게 취급 중이랍니다. 오늘은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어떤 것이 있는지, 청구 방법과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실비보험,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실비보험의 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 기본으로 가입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실비보험이 의료비의 보험 비급여 부분과 본인 부담 부분에 대한 보장을 해주기 때문 인데요.



우리가 납부하는 국민건강보험의 경우, 보험 급여 부분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해 줍니다. 하지만, 보험 비급여 부분 및 본인 부담 부분에 대해서는 오로지, 환자가 부담을 해야 하는데요. 치료 명목에 따라 그 비용이 만만치가 않기에, 실비보험을 많이들 선호하시는 것이랍니다.



보험 청구서류? 간단하게 확인!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흥국화재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선, 흥국화재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도록 할게요.



흥국화재 홈페이지로 접속 하시면, 메인 화면에 '청구서류' 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 주도록 할게요.



이동되는 창을 통해,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보험금 청구서의 경우, 흥국화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작성해 주셔야 한답니다. 이외에, 공통서류로 주민등록증 사본,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할 경우, 가족관계 확인서류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을 청구하는 가장 보편적인 상황이 바로, 입원 및 통원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경우일 텐데요. 입원시, 진단서 및 입퇴원확인서를. 통원 치료시, 진단서 및 통원확인서와 처방전 등의 서류를 진료병원을 통해 구비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를 준비하셨다면, 절차에 따라 접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보험금 청구 시 우선,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을 준비해 주셔야 한답니다. 


※ 타 명의의 통장으로 보험금을 수령하고자 할때는, 별도의 위임장이 필요 합니다.



보험금 청구 사고접수를 시작으로, 보험금 지급까지 ▲ 위 그림과 같은 절차를 거치게 된답니다.



또한,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최고 3년이내 까지 접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간이 지나게 되면, 청구권이 소멸된다고 하니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준비가 번거롭더라도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해 주셔야 한답니다.